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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미크론 수혜주 대한항공

by 심플스텝 경제독립 2021. 12.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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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코로나 변이인 오미크론이 터지고 주식이 다시 요동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한항공은 오미크론 수혜주라는 평가를 받으면 상승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한항공은 화물로 수익 중

현재 항공사들이 어려운 가장 큰 이유는 해외 여행객이 줄어들었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항공사들은 해외 여객 운임으로 돈을 버는데 해외 여행객은 코로나 전보다 97% 감소했습니다. 특히 저비용 항공사들의 타격이 컸습니다.

하지만 대한항공은 여객 운임뿐 아니라 항공호물 운임이 많았습니다. 코로나 때문이 아니라 원래 대한항공은 화물 운임이 높은 항공사였습니다. 그래서 코로나 이후 유일하게 흑자를 냈던 항공사였습니다.

 

 

코로나와 델타, 오미크론 변이가 나타날 때마다 물류 대란이 발생하고 화물 운임은 꾸준하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번 오미크론 이후에도 화물 운임 증가로 영업이익이 증가할 것입니다. 대한항공은 여객 수요가 줄어들자 자사의 항공기 35대를 여객기에서 화물기로 개조해서 수익을 더욱 올렸습니다. 

코로나 종식되도 수혜

화물 운송으로 수익을 보다가 코로나고 종식되면 또 여객운임으로 수익을 볼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은 우리나라 최대의 항공사로 현재도 많은 노선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확정은 되지 않았지만 아시아나와 합병하면 시장 점유율이 50%가 넘는 노선이 30개가 되는 우리나라 최고의 항공사가 됩니다.

대한항공 장기투자는 비추천

항공 관련주의 태생적인 한계 때문에 대한항공도 성장은 한계가 있습니다. 과거 여객 수준으로 돌아온다고 하더라도 최고로 성장할 수 있는 여력이 한계가 있는 것이죠.

대한항공-차트

위는 대한항공 12월 13일 월요일 대한항공 주봉 차트입니다. 위의 차트처럼 대한항공은 하방과 상방이 막혀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항공주가 우주나 2차 전지처럼 하늘이 뚤려있는 산업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2만 원 중후반에 들어가서 3만 원 정도에 나오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마치며

항공산업은 산업의 크기 정해진 산업입니다. 수익구조와 성장성이 한계가 있는 산업이라는 것이죠. 코로나로 인해서 변동성이 커진 상황에서 우리나라 항공회사 중 기초가 가장 튼튼한 대한항공에 투자해서 적당한 수익을 보는 것은 좋은 전략인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 권유는 아닙니다. 투자는 본인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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